이원욱, 이재명 기자회견 비판 "尹→李 바꾸면 똑같은 얘기"

입력 2024-02-02 09:21   수정 2024-02-02 09:37



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개혁미래당(가칭) 통합추진위원장을 맡은 이원욱 의원이 지난달 31일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신년 기자회견에 대해 "(윤석열) 대통령을 이 대표로 바꾸면 똑같은 얘기"라며 밝혔다.

이 위원장은 지난 1일 오전 BBS 라디오 '전영신의 아침저널' 인터뷰에서 "공천관리위원회가 제대로 평가한다면 이 대표가 꼴등일 것"이라며 이같이 말했다.

이 의원은 "이 대표는 지금까지 법안 (대표) 발의를 딱 6개밖에 하지 않았다. 그중 본회의 통과된 법안이 하나도 없다"면서 "출석률이 본회의는 89%로 그나마 괜찮지만 상임위 출석률이 40.4%밖에 안 된다"고 지적했다.

이어 "이런 국회의원이 하위 평가 20%에 들어가지 않는다는 것을 저는 도저히 상상할 수 없고, 공천관리위원회의 국회의원에 대해 공정하지 않은 평가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"며 "정말 무능한 사람"이라고 맹비난했다.

이 의원은 "이 대표가 당대표가 된 이후에 증오 정치를 해왔고 그것이 전혀 바뀌지 않는 이러한 상황이 지금 계속되고 있다"고 지적했다.

이 대표의 "국민통합에 앞장서야 할 대통령이 국민을 편 가르고 시대착오적 이념 전쟁을 벌인 결과 급기야 정치인 암살 테러가 벌어졌다"는 발언에 대해 "국민통합에 앞장서야 할 제1야당의 대표인 이 대표가 국민을 편 가르고 시대착오적인 이념 전쟁을 벌인 결과 우리 사회에 더 극심한 양극단으로 분열됐다"고 주어를 바꿔 말하며 "대통령을 이 대표로 바꾸면 똑같은 얘기"라고 꼬집었다.

또 민주당 지도부가 선거제 결론을 위한 전당원 투표를 고려하는 점에 대해 이 의원은 "개딸들을 동원해서 최소한의 명분이라도 찾아보겠다는 것"이라며 "약속을 어기는 선거에 대해서 이재명의 민주당을 국민들은 심판할 것"이라고 경고했다.



앞서 이 대표는 기자회견서 "국민통합에 앞장서야 할 대통령이 국민을 편 가르고 시대착오적인 ‘이념전쟁’을 벌인 결과, 우리 사회는 더 극심하게 양극단으로 분열되고 있다"며 "급기야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정치인 암살 테러가 가장 안전하다는 대한민국에서 벌어졌다"라고 말했다.

이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"정말 그런 말을 했냐. 믿어지지 않는다"며 "테러는 범죄이고 테러로 정치 장사를 하면 안 된다"고 반박했다. 한 위원장은 "그런 논리라면 배현진 의원에 대한 피습도 특정 집단의 욕망 때문에 일어난 것이냐"고 되물었다.

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